멤버케어

쥬빌리(Jubilee) 학교

GMK 2007. 5. 4. 12:58
선교사들이 안식년을 하면 사실 충분한 회복 그리고 연장교육을 받을만한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 예수전도단의 설립자이신 오대원선교사는 미국의 AIIM베이스 내에 선교사들을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인 쥬빌리학교를 세웠습니다. 이 학교는 오대원선교사 뿐만 아니라 예수전도단의 선임선교사들이 함께 스탭으로 참여하여 안식년 선교사를 돕고 있기에 다른 어떤 프로그램보다 추천할 만합니다.

목 표
타문화권 경험을 가진자들이 주님 안에서 안식과 함께 새로운 충전을 얻도록 한다.
타문화권 경험을 가진자들의 깊이 있는 교제권을 형성하도록 한다.
타문화권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평가해볼 수 있는 기회로 삼는다.
타문화권 경험을 새롭게 선교지로 나아가는 자들을 위한 통로의 역할을 한다.

기 간 약2개월 2003년 6월2일~7월28일, 그 이후 격년제 (U of N 학점을 원할 경우 선교지에서 1개월 하여 학점 취득 하도록 할 것임)

장 소 뉴마 스프링스. 시애틀 (AIIM)

신청마감 2003년 4월 15일

섬기는 이 오대원 목사 외 장기선교사들

대상 2년 이상 타문화권에서 사역을 한 사람들 중 장기적으로 사역하고자 하는 사람 영어권 선교사 포함(2중 언어로 강의 한국어/영어)

학비 최소한 의 경비 만 본인이 부담(학생) 매월 400$ 부부

커리큘럼
1. 선교학 기초분야 : 선교일반(in troduction to Mission), 세계선교 역사, 한국 선교 역사
2. 타문화 사역분야 : 세계종교와 연관한 전도방법 연구, 영적 전투, 리더십, Case studies, 사역철학
3. 삶의 기초 : 부부 세미나 혹은 싱글 세미나, 자녀교육, 개인의 성품 연구, 자기 영성 개발 훈련
4. 성경 연구 : 집중 연구 기간
5. 그 외 : 컴퓨터 사용 및 프로그램 개발, 자동차 정비, 기초 의학 상식, 그 외 취미 생활 개발


초청의 글

우리의 삶의 목표는 특정한 사역이나 선교나 사람이 아닙니다. 또한 하나님을 위해 어떤 위대한 일을 하는 것도 아니고 다만 우리의 온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 입니다.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성령님과의 깊이 있는 교제와 친밀함이 늘어나는 즐거움을 즐기는 것과 아는 그분을 모든 민족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을 아는 만큼 만 다른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각자의 생활 모든 부분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과 사랑을 나누는 것은 그분을 알아가는 자들의 자연스러운 행동인 것입니다. 선교사를 위한 JUBILEE 학교는 선교사로 사역하던 일들을 잠시 쉬고 하나님과 관계를 점검하며 그래서 앞으로의 삶을 의미 있는 삶으로 계속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학교 입니다. 시애틀, 뉴마 스프링스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From: 오대원/엘렌, 최재선/이종순, 정익모/박금란 선교사


추천사

선교현황에서 수고하는 사역자들에게 있어서 늘 필요를 느끼는 것은 재충전, 재교육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많은 선교지의 필요를 보고 기도하고 채우려 하였습니다. 선교지를 위한 기도, 선교지로 사역자를 보내기 위한 기도와 훈련, 선교지의 사역이 열매를 맺기 위한 기도와 수고말입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선교지에서 수고하는 사역자들이 필요를 채우는데 관심을 기울일 여유가 없었습니다. 영적인 필요만 아니라 정서적인, 육신적인, 그리고 지성적인 필요를 늘 느끼곤 하는 사역자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움을 가졌습니다.

Jubilee학교는 이러한 필요에 응답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학교를 섬기는 사람들은 무엇보다 이러한 영역에서 오랫동안 애를 쓰며 성령으로 극복한 사람들입니다. Jubilee학교는 하나님의 나라를 더 힘있게 확장하려는 사역자들을 돕기 위함입니다. 성령께서 이 학교를 이끄시며 당신을 더 힘있게 하시어 그의 영광의 도구로 항상 쓰임받기를 바랍니다.

여러분과 함께 하는 홍성건 목사/ YWAM 동아시아 책임자